-
[21.01.21/22] JAV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만들기 여섯째/일곱째 날APP/study log 2021. 8. 30. 00:12728x90
리사이클러 뷰까지 만들었는데 각각 아이템을 이제 생성해주는 게 필요하다! 멘토 리스트에서의 아이템은 멘토 등록 게시물이기 때문에 게시글을 쓰는 게 필요하다! 그래서 Floating Button을 사용해서 누르면 글을 작성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고, 저장 버튼을 누르면 파이어베이스에 각각 글이 아이디, 내용, 프로필 사진, UID(파이어베이스에서 자동 부여되는 사용자 고유 넘버)를 가지며 등록된다.
사실 이 파이어베이스와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게 좀 귀찮은 과정이 많았다. build:gradle app에서 implementation하는 게 많기도 하고 파이어베이스 콘솔에서 SHA-1 지문 인증 추가하는 것까지 이래저래 할 게 많았다. 크게 파이어스토어와 파이어베이스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로 나뉘는데 파이어 스토어는 비교적 나온지 얼마 안되어서 자료가 리얼타임 데이터 베이스 위주로 많았다. 하지만 게시판을 맡은 팀원이 이미 게시글 작성 코드를 짜서 그 코드를 활용하여 파이어스토어에 데이터를 저장하였다. Floating Button을 누르면 post를 작성하는 액티비티가 뜨고 저장 버튼을 눌렀을 때 파이어 스토어에 저장되며 Recycler view는 이를 가지고 오는 로직이었다.리사이클러뷰의 아이템을 눌렀을 때 다음 개별 액티비티로 넘기는 코드도 이미 나온 게 많았다. 참고: 리사이클러뷰 아이템 클릭 이벤트 처리 나의 경우에는 리사이클러뷰의 아이템을 하나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다음 액티비로 넘겨 찜하거나 채팅하거나 하고 싶었고, 또 그 액티비티에서 멘토 지원 글을 더 자세히 보여주는 기능으로 하고 싶었다. 찜 버튼과 채팅 버튼까지 만드는 데는 얼마 걸리지 않았지만 찜을 했을 때 현재 유저의 이름 아래로 찜 리스트나 채팅 리스트를 데베에 저장하는 것이 조금 까다로울 것 같았다. 이는 다음 날에 하기로 했다.
728x90'APP > study lo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1.01.24] JAV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만들기 아홉째 날 (0) 2021.08.30 [21.01.23] JAV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만들기 여덟째 날 (0) 2021.08.30 [21.01.18] JAV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만들기 다섯째 날 (0) 2021.08.30 [21.01.14] JAV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만들기 넷째 날 (0) 2021.08.30 [21.01.13] JAV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만들기 셋째 날 (0) 2021.08.30